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초·중·고 대상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 운영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4-18 10:00:51
기사수정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미래주도형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을 4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초 · 중 · 고 대상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 운영(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내‘오픈랩’은 2021년 12월에 개관하여 암석박편제작실, 물리․지구과학실험실, 생명과학실험실, 화학실험실, 분석기기실, 전자주사현미경실 등 총 6개의 개방형 실험실을 마련하여 각 실험실에 물리, 화학, 생명공학, 지구과학 분야의 첨단 과학실험 장비와 기기를 구비하여 학교의 과학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4년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와 중등학교를 구분하여 학교급과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마련하였고,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MBL, pH미터, 전자주사현미경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20회 운영하고, 중․고등학생을 위해서는 분광광도계, 스펙트로미터, 다양한 현미경, 전기영동장치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100회 운영할 예정이다.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반기별로 최대 4개의 프로그램을 선착순으로 예약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가 확정된 학교에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마련한 학생 이동용 차량을 지원한다. 2023년에 운영한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은 총 48교 2,456명이 참여했으며 97%의 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오픈랩 과학실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해주고 과학 탐구대회 활동 등 과학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 신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