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구민 3500명에 ‘평생교육 바우처’ 지급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3-22 09:07:32
기사수정
  • 연 20만원 지원...만 19세 이상 영등포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
  • 3월 27일-4월 16일 앱 또는 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 4월 27일 당첨자 발표, 28일부터 카드 만들어 1800여 강좌 수강 가능

영등포구가 구민 3500명에게 연간 20만원의 ‘평생교육 바우처’를 지급한다.

 

평생교육 바우처 홍보포스터(사진=영등포구청 제공)

영등포 평생교육 바우처는 경제적·사회적 여건에 따라 생길 수 있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구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영등포구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기관 이용권이다.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만 지원하는 ‘국가 평생교육 바우처’와 달리 만 19세 이상 영등포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을 우선 지원한다. 국가장학금, 국가 평생교육바우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지원받고 있는 사람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6일까지다. 지역상품권 chak 웹페이지와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YDP미래평생학습관에 신청서와 학습 계획서를 제출하는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단, 현장 신청은 4월 14일까지이다.

 

바우처 이용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우선 지원 대상자 먼저 선발하고, 신청자 수가 지원 규모를 초과할 경우 공개 전산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공정한 선발을 위해 신청서에 기재된 참관인 신청란에 표시할 경우 추첨 현장에 참관인으로 참석할 수 있다.

 

선정되지 않는 전원은 예비자로, 중도포기자가 생길 경우 순차적으로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고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년 연속 바우처 이용자는 선정 시 예비후순위자 명단에 등재한다.

 

최종 당첨자는 4월 27일 개별 통보하며, 4월 28일부터 앱(지역상품권 Chak) 또는 관내 지정된 우리은행 창구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작년도 사업에 선정돼 바우처 카드가 있는 경우, 기존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카드 신청은 6월 30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기간 내 신청하지 않으면, 자격이 취소되고 예비선정자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학습자로 선정된 주민은 20만원이 든 카드를 이용해 취미·교양, 외국어, 컴퓨터, 자격증 등 1800여 강좌를 들을 수 있으며, 주민 편의를 위해 지난해에는 11월까지였던 사용기간을 올해는 12월 15일까지로 늘렸다.

 

차해엽 미래교육과장은 “앞으로도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적극적인 평생교육 지원 정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